"viewport" 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충남 서산] 인스타핫플 유기방가옥 "비추천" 후기
본문 바로가기
나를 이루는 일상

[충남 서산] 인스타핫플 유기방가옥 "비추천" 후기

by grabthecloud 2023. 4. 6.
728x90
728x90
BIG

유기방가옥

점심을 먹고 출발해 일요일 2시 반에 도착을 했다.

주말이라 사람이 많을 거라 예상은 했지만

도착 전부터 들어가려는 차들로

길목이 꽉 막혔고 차가 거북이처럼 기어서 갔다.

걷는 사람들과 거의 대등하게 경주하며 감 ㅎ

주차

주차 대란....

방문객들이 많아 임시주차장까지 운영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주차자리 찾기는 어려웠다!

안내요원(?)들도 그냥 대충 눈대중으로 차를 보낸다.

들어가래서 들어갔는데 자리 없고요?

자리를 찾는데 애를 먹었다.

유기방가옥에서 걸어서 10-15분쯤 거리에도 차를 댈 수 있는 곳이 있어

멀리에다 대놓고 걸어가는 사람들도 많았다.

하지만 길도 좁고, 차도 다니고 흙길이고 거리도 꽤 멀어서

그냥 마련되어 있는 주차장에 대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왜냐면 안에서도 흙길 동산을 마구 걸어다녀야 하는데 가다가 지쳐버릴 수 있기 때문.

그래도 주차장이 좁은 편은 아니라 자리는 거의 바로 났다.

매표

성인은 1인 8000원이고 키오스크에서 발급받는다.

발급받을 때 나온 영수증으로 아래 입구에서 사람이 확인하고 들여보내 준다.

 

내부

안은 생각보다 더 넓고 넓었다. 규모가 정말 큰 수선화밭!!!

#인스타그램 에 많이 올라오는 그 포토존은 입장하자마자 있다.

사람들이 줄을 서 있길래 이게 뭐지, 하고 봤더니 바로 그곳이었다.

#미스터선샤인 #드라마촬영지 로도 쓰인 곳이었다.

엄마가 미스터선샤인 정주행을 3번하셨을 정도라 엄마 생각이 났다.

근데 드라마에서 주요한 장소는 아니었던 듯,,,ㅎ

모든 꽃들이 만개해있었다.

날씨가 따듯해 꽃이 피지 않은 곳은 없었고

어디를 둘러보아도 꽃밭이었다.

이렇게 곳곳에 작은 의자가 있어서

의자에 앉아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이렇게 사람 많은 꽃 축제에서 중요한 것은

1. 사람이 안 걸리게 찍는 것!!!!

2. 꽃이 많아보이게 찍는 것!!!!

포토존

입장과 동시에 보이는 가옥이 바로 포토존이자 스팟이다.

잊고 있었지만 이곳은 유기방'가옥'이었다!!!

가옥의 문이 프레임이 되고 그 뒤로 펼쳐진 꽃밭이 아름다운 곳이었다.

728x90

그러나

1. 사람들이 사진 찍는 나를 바라 봐 ....^^서 너무나 부담

2. 대기줄이 기니까 오래 찍으면 민폐

3.역광이라 얼굴이 잘 안나오고 은근 사진 찍기 어려움

4. 일단 찍고 기타 여백을 잘라내야 함. (후보정 필수)

=기대만큼 예쁘지 않음.

 

물론 사진 고수님들은 다를 수 있다!

하지만 나같은 일반인 + 민망함 취약러들에겐 은근히 어려웠던 곳...

<<대기줄 못기다리겠는 사람들은>>

가옥이 두 채가 있으니 이곳 말고 다른 가옥에 가서 찍으면 된다.

상대적으로 그 곳은 줄이 적었고 햇빛이 많이 들어온다!

그리고 바로 옆에 작은 창?작은 문?도 사람이 적다.

그냥 비슷한 느낌인데 더 작은 버전이니 거기서 찍는 것도 방법.

그닥 추천은 안 하고 싶네

비추천 이유는

1. 흙 먼 지 장 난 아 님

-포장을 하나도 안 해놓은 그냥 흙길에 사람들도 많으니까

바람이 불면 정말 눈을 뜨거나 숨을 쉬기 어려운 순간이 있을 정도.

기관지가 민감했다면 나는 힘들었을 거고

여자분들 높은 굽은 정말 위험!!!

2.입장료 실화?

예전에는 2000원이었는데 8000원??까지 오른 것이라고.

그런데 그 값은 그닥 못하는 것 같다.

성인 2명 16000원 내고 들어간 건데 그럴 정도는 아니었다.

그래도 수선화 구경은 실컷 했다.

살면서 평생 한 번 와본다고 생각하면 나쁘지는 않았다.

하지만 ..... 너무 큰 기대를 하면 큰 실망을 할 것이 분명한 곳.

728x90
728x90
BI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