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port" 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밥 프록터 <부의 확신> 3장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밥 프록터 <부의 확신> 3장 총정리

by grabthecloud 2023. 1. 25.
728x90
728x90
BIG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 자신이 되어라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할지

더 이상 걱정하지 마라.

빌 고브

스스로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중요하다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내 인생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음을 깨달았다.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걱정하며 살아간다면 많은 것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내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신경써야 한다.

- '이상' = 내가 사랑에 빠져버린 '생각'

돈 버는 법을 아는 사람을 만나라

-답은 그들이 단순한 하나의 소득원만 두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유한 사람들은 여러가지 다양한 소득원이 있다.

성공은 목표를 현실로 만드는 과정이다

-몸은 마음의 도구로서 마음의 작용을 반영한다.

-법칙을 이해하고 그에 맞춰 노력하고 있다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앞으로 나아간다는 건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임을 이해하도록 하자.

-행동은 얼마나 많이 아는가가 아니라, < 패러다임에서 나온다.

= 목표를 달성하려면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패러다임 = 삶을 살아가는 습관적인 방식

-자신에게 패러다임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

-패러다임은 오늘, 내일, 가까운 미래에 내가 얼마나 잘할 것인지를 좌우

-패러다임은 긍정적인 동시에 부정적.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인 것으로 바꾸면 됨.

나는 내 일을 사랑하는가

-부의 형태 by얼 나이팅게일

물질적인 부
정신적인 부
버는 돈
하루를 보내는 방식에서 얻는 만족감

-소득은 일의 필요성, 우리의 능력, 우리를 대체할 수 없는 어려움에 비례에 증가

728x90
728x90
BI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