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port" 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제주] < 비밀의 숲 > 바다만큼 좋아 추천, 주의할 점
본문 바로가기
나를 이루는 일상

[제주] < 비밀의 숲 > 바다만큼 좋아 추천, 주의할 점

by grabthecloud 2023. 8. 2.
728x90
728x90
BIG

직접 해변을 찾아가기도 하고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하면서 지겹게 본 바다!

제주 여행 2일차,

이제는 조금 다른 풍경이 그리워질 때즈음 찾아간

비밀의 숲

<포장도로로 가는 법>

포장도로 오는 법: 송당리 1887-1 도착 후 비밀의 숲(송당리2173)

<입장료>

3000원, 카드 결제 안되고 현금이나 계좌이체 only

<화장실>

주의할 점은 이정도겠거니, 하면서 찾아간 곳ㅎ

하지만 막상가보니 정말 주의할 것은 따로 있었음...

~가는 길~

일단 길이 하난데 비좁고,

들어가는 차와 나가는 차가 동시에 다니니

운전 조심히!


#비밀의숲주차

입구 바로 근처레 주욱 주차 자리가 있어 대충 빈곳에 하면 됨!

입구에서 가까울 수록 덜 걷기 가능!

 
 

아래가

#비밀의숲지도 !

#비밀의숲코스 !

근데 화살표가 잘 되어 있어서

사실 화살표 따라서,

혹은 사람들 따라서 한 바퀴 크게 돌면 끝-

등산 코스도 아니고 걷기만 한다면 30분이 안 걸리는 짧은 길!

입구!

 
 

노래가 흘러나오고

음료수도 파는 트럭에서 결제를 하고 입장하면 된다.

 

우리는 현금이 없어 계좌이체!

오면서 스타벅스 테이크아웃을 해 음료를 마셨기 때문에

음료는 사지 않았다.

 
 
 
 

결제하고 딱 둘어가면 보이는 곳!

여기가 포토존인데

앞뒤로 사람들 없이 찍기가 어렵지만

내가 갔을 때는 한산하기도 했고

사람은 갤럭시 AI 지우기 손쉽게 가능 ㅎㅎㅎ

 
 
BIG

이런 나무 의자도 있었는데

사실 이렇게 대놓고 포토존은

늘 찍은 결과물 보면 그닥?인 듯 싶다....

중간중간 이렇게 길 안내가 잘 되어 있어

화살표를 따라가면 된다,


이렇게 풀과 나무가 푸르죽죽할 정도로 우거진 공간이 참 오랜만이라,

이런 풍경이 참 생경하면서도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을 받았다.

대놓고 포토존보다 이렇게 그냥 벌판? 같은 곳에서 찍은 사진들이

개인적으로는 훨씬 더 마음에 들었다.

서울에서는 보기 힘든 풍경이랄까!

 
 


#피톤치드숲

계속 보이던 풍경과 달리

벌거벗은 나무들이 수직으로 쭉쭉 뻗어있는 곳

이런 곳에서 전신샷을 찍으면

착시 효과로 더 길어 보이던데!

후하후하

심호흡하고 피튼치드 흡입한 뒤 총총- 떠남.

 
 
 
 

야자수인지 나름 이국적인 풍경도 있음.

 
 

곳곳에 수국과 꽃들이 남아있었다.

 
 

소원이 이루어지는 돌담

#돌탑쌓기 오랜만에 본 듯하다.

하나 얹어보고 싶었는데

주변에 돌이란 돌은 이미 다 사라진 상태.

그냥 기도만 하고 나왔다.

내가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건강하길🌱

 
 

여기서부터

비공식

💀주의점💀

1.진흙

길이 포장되어 있지 않고

비 온 뒤라 진흙에 물 웅덩이가 곳곳에 포진!

하지만 그냥 작고 짧은 나무 기둥? 하나만 놓여져 있어

그것을 밟고 건너 가야 함.

긴 바지나 치마, 흰색 신발은 바로 진흙구덩이 각...

실제로 나는 바지와 신발을 다 망쳐버림.

숙소 돌아와 바로 씻고 빨았다.

긴 바지/ 긴 치마/ 흰 신발 비추!!!

2.모기

산모기... 사진 찍는 그 순간에 3방이나 물렸는데

고양이 피부병인 링웜 흉터냐는 소리 들을 정도로

자국이 심하게 남은 강력한 산모기!!!

728x90

모기 기피제 뿌리고 갈 것을 추천!!!

3.짐승

염소랑 노루 들이 그냥 사람 옆을 바로 지나다님.

숫염소는 사람을 공격하기도 한다니

주의가 필요.

그련데 너무 여러마리가 곳곳에서 나와서

728x90

어린 아이 동반하거나

동물 싫어하는 분들을 주의해야 할 듯함.

안전사고가 조금 걱정되었음.


힘든 점도 있었지만

분명한 힐링타임이었음!

바다도 좋지만

사람에게 숲도 너무나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은 하루!

💚

728x90
728x90
BI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