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port" 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2022학년도 국어 중등 임용고시 2차 심층면접 이론 정리+나만의 답변 정리(파일 O)
본문 바로가기
중등 국어 임용

2022학년도 국어 중등 임용고시 2차 심층면접 이론 정리+나만의 답변 정리(파일 O)

by grabthecloud 2023. 1. 7.
728x90
728x90
BIG

며칠 전에 대학교로 임용2차 특강을 다녀왔다. 1차에 합격한 후배들과 얘기하면서, 물론 수업실연 위주였지만 역시 면접에 대한 부담과 걱정도 크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

2차에서 면접도 절대 무시할 수 없다.

내 경우도 면접이 실제 시험은 더 쉬웠는데 점수를 까보니 내 예상과 달라 놀랐었다.

시험 직후와 점수를 확인한 후 종합적으로 깨달은 것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교육청 응시)

1. 나의 면접의 형식에는 문제가 없었다. (자세부터 목소리, 답변 표지, 시간 관리 등 모든 것을 포함.)

2. 내 감점은 모두 답변 내용에서 이루어졌다.

2-1. 내 답변이 완전 오답이거나/조건수를 충족하지 못 했거나/답변을 아예 못하거나 하지 않았다.

2.2 문제와 출제자가 요구하는 '정답'이 명확히 존재한다.

답변의 내용이 중요하다는 <결론>이다.

대충 맞는 말, 좋은 말만 한다고 고득점을 할 거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이 파일은 내가 면접을 준비하면서 <면접레시피>, <사이다>, <행복한교육>, 각종 교육기사 등을 종합하여

기본 이론을 정리하고 + 나만의 특색있는 답변(색펜 표시)까지 추가한 파일이다.

'원격수업' 같은 테마는 이제 한 물 갔으니 이런 것은 과감히 버리고

올해 중요 내용과 시책을 반영하고 추가한 뒤

이것은 본인의 알찬 답변을 구성하는데 '참고'정도 하시길 !

 

면접레시피+나만의답변총정리.pdf
0.18MB

728x90
728x90
BIG

댓글